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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듀시즌 이용상 자주하시는 질문만 모았습니다

    자주하는질문

    에듀시즌 이용상 자주하시는 질문만 모았습니다

    FAQ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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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Q

      [강사] 강사회원가입 시 필요한 것이 있나요?

      네 강사회원가입을 하시는데 필요한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에듀시즌에서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컴퓨터가 필요합니다.

         (웹캠이 달린 노트북인 경우를 제외하고 일반 컴퓨터인 경우 웹캠, 마이크 달린 이어폰, 필기를 할 수 있는 테블릿 등이 필요합니다)


      2. 회원가입 시 자기소개 영상이 필요합니다.

         (에듀시즌에서는 줌(zoom)을 사용합니다. 따라서 줌 사용법을 익히신 다음 줌을 이용하여 자기소개 영상(약 5~10분)을 제작하여 유투브 등에 등록한 후 회원가입 시 링크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강사프로필]에 등록할 시범강의 제작에 참고하세요.



      3. 에듀시즌의 강사회원가입 시 관리자의 승인을 거쳐 수강등록 및 강사프로필 등록이 이루어 집니다.

         (회원가입=> [관리자 승인]=> [로그인]=> [마이페이지]=> [과목별 수강등록]=> [강사프로필]=> [관리]=> 과목별 관련정보를 수정하시면 강사프로필 등록이 완료됩니다)

         (수강등록 및 과목별 관리 예: 국어, 수학, 영어 과목을 수업하실 경우 해당 [LMS]페이지에서 과목별 수강등록을 하고, 로그인 상태로 [강사프로필]에 접근하시면 [관리] 버튼이 보입니다)


      * 회원가입시 미리 준비해야 할 사항은 자기소개 영상파일과 사진(300x300)px이 반드시 필요합니다.(사진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프로그램 상 등록이 거부됩니다


      * 추가 질문이 있으시면 [고객센터]=> [상담게시판]을 이용하시거나, 로그인 후 [LMS] 페이지에 접속하여 [LMS 메뉴얼]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2. Q

      [수업] 수업 필기 내용을 다시 볼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에듀시즌 수업은 화상솔루션을 통하여 선생님이 풀어주신 문제 및 필기 내용들이 모두 저장되기 때문에 수업이 끝난 뒤에도 연상기억법 사용을 유도할 수 있도록 수업 중 작성된 모든 수업 내용(필기/문제풀이)을 복습하여 학습효율을 높이는 방식입니다.

    3. Q

      [수업] 수업 시간 외 질문은 어떻게 해결하나요?

      수업 매칭 시 담당 선생님의 연락처가 표시되어 간단한 질문은 카카오톡, 전화로 해결해 드립니다.
      다만, 질문이 너무 많거나 전화/구두로 설명하기 어려워 강의실 사용이 필요한 경우는 담당 매니저 또는 선생님과 따로 수업 일정을 조율하여 해결해 드리고 있습니다.

    4. Q

      [수업] 수업 시간 변경 및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에듀시즌은 전문적인 LMS(학습관리시스템)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학생 로그인-> 내강의실-> 수업연장, 변경, 추가, 취소 등을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규수업인 경우 수업 준비 중이신 담당 선생님 또는 담당 매니저에게 24시간 전에 직접 신청하시면 변경 또는 취소 처리해 드립니다. 
      다만 무단결근에 대하여는 담당 선생님이 혼자 [과재수업]을 진행하시고 그 영상을 등록함으로서 1회 수업이 진행된 것으로 합니다. 이 경우 학생은 선생님이 등록하신 과재수업영상을 통해 보충수업을 하실 수 있습니다.

    5. Q

      [수업] 맨토링 수업만 받아도 되나요?

      에듀시즌 모든 수업에는 자연스럽게 공부법을 알려드리고 학습 계획을 제시하는 멘토링이 녹아있습니다.
      선생님들께서는 특정 과목수업과 함께 멘토링 받아보시기를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6. Q

      [강사] 학생 측에서 수업을 중단할 수 있나요?

      네. 중단 할 수 있습니다.
      학생의 학습 방법 및 계획 변경으로 인해 수업이 중단되는 경우 선생님께 2주 전 예고하시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다만, 수업의 불만족 또는 수업 중 이슈가 있는 경우, 에듀시즌 측에 문의하여 사전 예고없이 중단 가능합니다.
      (예: 수업 불만족, 학생 관리 미숙, 선생님의 잦은 일정 변경 등)

    7. Q

      [강사] 줌(zoom)에서 학생 초청하는 방법을 알고 싶어요?

      줌에서 학생을 초청하여 수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하시면 됩니다.

      1. [로그인]=> [LMS]=> [등록수업조회]=> [메신저] 아래 링크표시를 클릭하시면 팝업창이 열리는데 그 곳에 줌(초청주소를 입력핫기면 됩니다)


      2. 줌 초청주소 복사


      3. 팝업창에 줌 초청주소 입력하신후 [Submit] 버튼을 클릭하여 완료하세요


      4. 팝업창 주소입력을 완료하신 후 브라우저를 새로고침 하시면 링크아이콘이 빨강색으로 활성화 됩니다.


      5. 학생은 자신의 [마이페이지]=> [수업캘린더] 상 [수업대기] 버튼이 [내강의실입장] 버튼으로 활성화 되고 버튼을 클릭하면 선생님이 대기하고 있는 줌 수업방으로 곧바로 입장합니다.


      6. 학생은 자신의 마이페이지 수업캘린더에 담당 강사이름을 클릭하면 팝업창으로 해당 강사의 기본적인 프로필[경력 및 자기소개]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Q

      [학생] 학생의 프로필은 누가 볼 수 있나요?

      학생 프로필은 신청 내용을 확인하는 담당 매니저와 선생님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선생님과 원활한 연락 및 수업 진행을 위하여 연락처 및 본인의 학습 목표 등을 정확히 입력해 주세요.

    9. Q

      [학생] 학부모가 학생을 대리하여 회원가입한 경우 학생 회원가입은 별도로 필요…

      별도의 학생 회원가입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학부모께서 학생을 대리하여 학생 회원가입을 하시면 자동으로 학생은 회원으로 가입됩니다.
      단, 휴대폰 번호는 필수이며 휴대폰이 없는 경우 학부모님과 동일한 번호를 사용하여도 무관합니다. 또한 여러 자녀를 두신 학부모님도 같은 방법으로 학생 추가 가능하나, 휴대폰 번호는 다른 번호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강의실 입장 방법
      홈페이지 > 로그인 > 내강의실> 마이페이지에서 수업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10. Q

      [학생] 에듀시즌 개인 정보 관리는 어떻게 하나요?

      에듀시즌은 모든 회원의 비밀번호가 암호화 저장되기 때문에 본인 외에 관리자도 알 수 없습니다.

      그 외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다음 주소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edusizn.com/sub_page/edu_policy.php?info=2

    11. Q

      [이슈] 아이패드 업데이트하고, 갑자기 업로드 폴더가 안 보여요!

      IOS가 업데이트 되면서, 강의실에 연동되어 있던 클라우드 서비스가 비활성화 된 것입니다. 다음 절차를 따라 진행해 주세요.

      1. 강의실 자료 추가 > 페이지 업로드 > 탐색 > 좌측 상단 편집 버튼 터치
      2. 기존에 사용 중인 클라우드 서비스 활성화

    12. Q

      [이슈] 아이패드 말고 다른 태블릿 PC(갤럭시 탭 등)도 사용할 수 있나요?

      네, 안드로이드 버전 8.0(권장사양) 이상이라면 사용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
      1. 태블릿의 상단을 쓸어내려 메뉴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2. 설정 세부 메뉴 중에서 ‘태블릿 정보’ 또는 ‘디바이스 정보’를 찾아 눌러줍니다.
      3. ‘소프트웨어 정보’ 항목을 찾아 눌러줍니다.
      4. 안드로이드 버전이 8.0 이상인지 확인합니다